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행복을 나눠요~」
창2동 주민센터, ‘주민참여봉사단’ 발대식 개최

 도봉구 창2동 주민센터는 지난 2월 22일에 ‘주민참여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 혔다.

관련이미지1

< 주민참여 봉사단 회원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심 성의껏 봉사할 것을 다짐하고 있다 >



‘주민참여 봉사단’은 그동안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꾸준히 자원봉사 를 해오던 주민들로 구성되었고,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자원봉사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 역주민의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주민참여 봉사단’은 ▲노인복지분야(발마사지, 독거노인 밑반찬배 달, 말벗서비스) ▲청소년분야(결손가정지원, 청소년 자원봉사) ▲ 다문화분야(교육프로그램봉사) ▲환경분야(우이천·초안산지킴이, 아름다운 동네만들기) ▲사회복지분야(하우스스토리 사업, 후원) ▲자원봉사캠프(자원봉사 상담 및 배치) 등 6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며,

 60여명의 봉사자들이 각 분야별로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다양화된 자원봉사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정기 모임을 통해 소외된 이웃에 대한 사랑과 관심을 서로 나누고자 한다.



                                                                  
 이 날 행사에서 60여명의 봉사단 회원들은 자원봉사자로서 긍지를 가지고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성심 성의껏 봉사할 것을 선서하였다. 

 ‘주민참여 봉사단’ 최병구 단장은 “직접적인 참여와 봉사활동의 중 요성을 강조하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고, 사랑과 나눔 실천을 통해 따뜻하고 살기 좋은 우리동네 만들기에 앞장서자”고 말했다.

 주민참여 봉사단은 순수 민간단체로 자원봉사에 뜻을 같이할 자원 봉사자를 지속적으로 모집하여 지역사회의 자원봉사활동 문화 정착에 노력할 것이다.

문의 : 창2동주민센터(☎ 02-2289-779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