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자식된 도리를 했을 뿐”… 어르신 사랑 앞장 선 식당 주인 화제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창2동 태원부페에서 제공한 삼계탕을 드시는 어르신들 모습


○ 도봉구 창2동 소재 ‘태원부페’ 주인, 노인의 날 맞이하여 삼계탕 대접

○ 2011년부터 두 달에 한 번씩 어르신 식사 대접해 와

○ 어려움에 귀 기울이며 상담도 자처

매년 10월 2일은 노인의 날이다. 경로효친 의식을 높이고 노인 문제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일깨우기 위해 제정한 법정기념일이다.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지역 사회를 따스하게 만든 나눔을 실천한 이가 있어 소개한다.

도봉구 창2동에 위치한 한 식당의 주인이 지난 2일 본인이 운영하는 가게 ‘태원부페’에서 지역 어르신 50여 명에게 삼계탕을 대접하였다. 평소에도 어르신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음식을 제공하던 주인이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인근 경로당 어르신들을 초청하여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자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식당 주인의 나눔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그는 2011년부터 두 달에 한 번씩 어르신들에게 식사를 대접해 왔다. 뿐만 아니라 평소 어르신들의 어려움에 귀 기울이는 등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1년 동안 식사 대접을 받으신 할아버지 한 분은 “사장님의 마음 씀씀이만으로도 배가 부르다. 얼마나 고마운지 모르겠다.” 고 전했다.

초안 구립 경로당 부회장님은 “이렇게 노인들을 생각해주는 젊은이들이 있어 살맛이 난다. 아름다운 사연을 많은 사람들과 나눔으로써 꼭 보답할 수 있기를 바란다.” 며 식당 주인에 대한 깊은 감사를 표했다. 

한편 식당 주인은 “무언가를 바라고 선행을 한 것이 아니라 자식 된 도리로서 어르신들에게 식사를 대접한 것”이라며 이름을 밝히기를 한사코 거부하였다.

문의 : 창2동 주민센터 (☎ 02-2289-1510)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