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말타기체험, 장작불에 고구마 구워먹기…“겨울방학이 즐겁다”

 
겨울방학 체험 나들이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 모습

○ 저소득 한부모 가정 및 다문화 가정 초등학생 40명, 겨울방학 체험 나들이 진행

○ 가평산내들체험마을 방문해 다양한 놀이체험 실시

  - 승마체험, 사륜오토바이타기, 짚와이어 체험, 고구마 구워먹기 등

도봉구 창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7일 ‘겨울방학 체험 나들이’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도봉구가 시행하는 2012년 보석찾기 사업의 예산으로 이루어졌다. 참가 대상은 저소득 한부모 가정 및 다문화 가정 초등학생 등 40명. 이들은 경기도 가평의 가평산내들체험마을(경기도 가평군 북면 목동리 916-7)로 이동하여 다양한 놀이체험을 즐겼다.

가평 산내들체험마을은 목동 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해 만든 자연체험시설로 서울에서 1시간 20분 떨어진 곳에 있다. 남이섬, 용추계곡, 청평유원지, 아침고요수목원 등 명소들이 근처에 즐비해 주말이면 가족단위의 나들이객들로 붐빈다.

이처럼 뛰어난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체험마을에서 아이들은 승마체험, 사륜오토바이타기, 짚와이어 체험, 얼음썰매타기, 사륜 눈 썰매타기, 장작불에 고구마 구워먹기 순으로 체험을 즐겼다.

“태어나서 말은 처음 타봤는데 생각보다 안 무섭고 좋았어요.”
“날씨가 좀 추웠는데 고구마를 장작불에 구워 먹다 보니 추운 것도 잊었어요.”

참여 어린이들은 서울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놀이 체험을 만끽하면서 한껏 즐거움을 드러냈다.

창2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최순녀 위원장은 “어려운 가정의 어린이들에게 매년 여가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하였다.

문의 : 창2동 주민센터 (☎ 02-2289-7596)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7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