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꼬물꼬물 쌍문3동 벼룩시장 개장

꼬물꼬물 방학3동 벼룩시장 사진

벼룩시장(32개팀), 참여마당(솜사탕, 네일아트), 먹거리장터 운영

가족과 이웃이 함께 참여하는 소통과 나눔의 장 마련

판매액의 10%이상 자율기부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액 기부

올해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 마을공동체 복원에 이바지


쌍문3동 벼룩시장 추진위원회가 쌍문3동 직능단체와 동주민센터 후원으로 소통과 나눔을 실천하는 꼬물꼬물 쌍문3동 벼룩시장을 개장하였다.

지난 6월 15일 토요일, 쌍문3동주민센터 앞․뒤 주차장 일대에서 주민이(가족단위 32개팀) 직접 중고물품을 사고파는 벼룩시장과 참여마당(솜사탕, 네일아트 등), 먹거리장터를 운영함으로써 가족과 이웃이 함께 참여하여 즐거운 하루를 보냈으며 또한, 아이들에게는 경제교육과 판매수익금의 일부를 기부에 참여토록 함으로써 나눔의 의미를 배우는 장이 되었다.

특히, 이번 꼬물꼬물 쌍문3동 벼룩시장은 가족들이 많이 참여하여 아빠, 엄마, 아이들이 옹기종기 모여 앉은 모습들이 소꼽장난처럼 소박하고 아기자기하여 인상적이었다.

또한 이번 벼룩시장에서는 총 판매액 3,550,000원으로 자율기부금 367,000원 이 모금 되었고, 이는 전액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쌍문3동 벼룩시장 추진위원회는 “벼룩시장을 올해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운영 하여 삭막해져만 가고 있는 세상에서 우리마을을 이야기하고 나눌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나아가 우리마을 공동체의 복원을 위하여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 관련문의 : 쌍문3동주민센터(☎02-2091-555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8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