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방학1동 복지위,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고궁나들이

고궁나들이를 간 어린이집 원생들과 독거 어르신들 모습


○ 17일 어린이집 원생, 독거 어르신과 함께 창덕궁 나들이 나서

○ 어린이집에서 간식과 전세버스 대여료 후원, 복지위원들 레크리에이션 이끌며 맹활약


도봉구 방학1동 복지위원회는 지난 17일 어린이집 원생 25명과 독거 어르신 20여명을 모시고 창덕궁으로 고궁나들이를 다녀왔다.

이날 행사는 ‘예쁜 꿈밭 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방학1동 복지위원들은 지난 3월부터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예쁜 꿈밭 가꾸기 사업’을 진행해왔다. 홀로 계시며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 20명, 결연어린이집 3개소 원생들과 함께 텃밭 경작, 보양식(삼계탕) 대접, 어버이날 맞이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등을 해왔다.

나들이에 참가한 복지위원들과 어린이집 원생들은 어르신들과 함께 고궁관람 및 인근 공원에서 도시락, 다과를 함께 나눠 먹으며 자연스럽게 경로효친을 실천했다. 또한 문화해설사의 고궁에 대한 구체적인 해설을 경청하며 우리 역사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혔다.

다과 등의 간식과 전세버스 대여료는 관내 어린이집 두 곳에서 후원했다. 행사에 참여한 복지위원들은 고궁으로 이동하는 시간 동안 버스 내에서 어르신들이 지루해하지 않으시도록 레크리에이션을 책임졌으며, 창덕궁의 변천사에 대해 직접 설명을 해드리며 풍성한 나들이를 이끌었다.

정영범 복지위원장은 “이번 나들이는 복지위원들이 화합하여 역할분담을 통해 추진해 온 행사라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복지위원들이 하나가 돼 사랑을 나누는 방학1동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문의 : 방학1동 주민센터 (☎02-2091-561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9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