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욕구 있는 곳에 누리보듬단 있다!
도봉구 창5동 누리보듬단 발대식 개최

○ 도봉구 창5동 누리보듬단 6일 발대식 개최

○ 사회복지팀, 노인·장애인팀, 청소년팀, 문화팀, 자원봉사캠프, 연계팀 등 6개 분야에 60여명 참가해 봉사활동 펼쳐
 - 취약계층 발굴 및 맞춤형서비스 제공

도봉구 창5동(동장 박주형)은 6일 ‘누리보듬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누리보듬단’은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자원봉사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행정력이 미치지 못하는 취약계층을 적극 발굴하여 대상자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복지체감도를 향상시키고 정이 있는 마을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그동안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히 봉사를 해오던 동 복지위원과 신규복지위원 및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했다.

발대식에 참석한 단원들은 자원봉사자로서 긍지를 가지고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성심성의껏 봉사할 것을 선서하였다.

누리보듬단 김성규 단장은 “그동안 동복지위원회를 운영하면서 복지서비스 수요는 많은데 지원할 인력과 자원이 없어 고민하던 중 ‘누리보듬단’을 구성하게 되어 동복지위원회 사업의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며 “누리보듬 단원 모두 사랑과 나눔 실천을 통해 따뜻하고 살기 좋은 우리동네 만들기에 앞장서자.”고 말했다.

누리보듬단은 ▲사회복지팀(집수리사업, 사랑의 빵 전달, 밑반찬지원, 상담 및 사례관리, 취약계층 발굴) ▲노인·장애인팀(독거어르신 생일잔치, 안부전화, 위기가정 자살예방 상담, 이·미용봉사) ▲청소년팀(교과목 학습지도, 상담, 체험학습 운영) ▲문화팀(음악회, 악기연주회, 공연관람, 여행) ▲자원봉사캠프(자원봉사자 모집, 배치, 정보제공) ▲연계팀(현금·품 모집, 후원자 발굴 및 지원) 등 6개 분야로 구성됐으며, 60여명의 봉사자들이  각 팀별로 봉사활동을 펼치며 다양한 욕구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소외된 이웃에 사랑과 관심을 서로 나눈다.

누리보듬단은 작은 사랑을 이웃과 함께 할 자원봉사자를 지속적으로 모집하여 인정이 넘치는 마을을 만들 계획이다. 누리보듬단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창5동 주민센터(☎02-2091-5792)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