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배추에 사랑 버무리다’
도봉구 창3동, 사랑 나눔 김장김치 담그기

사랑 나눔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 모습


○ 도봉구, 창3동 20일과 21일 창3동 사랑 나눔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 진행

○ 직능단체원 등 60여명 참석해 배추 200포기와 무 다듬고 김장 담가

○ 저소득층 100여 세대에 김치 전달하며 이웃사랑 실천

매서운 바람에도 아랑곳 않고 삼삼오오 모이기 시작한 인원이 60여명에 달했다. 한시라도 빨리 작업을 마무리 지으려는 듯 앞치마부터 두른 이들은 거침없는 손길을 보이기 시작했다. 그 와중에도 끊임없이 터져 나오는 웃음이 마치 오랜만에 모인 가족마냥 정겹다.

도봉구 창3동(동장 정을빈)은 지난 20일과 21일 이틀 동안 창3동 주민센터 주차장에서 ‘창3동 사랑 나눔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개최하였다.

창3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한 행사에는 주변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지만 정성스러운 도움을 주겠다는 일념 하에 직능단체원, 주민센터 직원 등 60여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첫날인 20일 배추 200포기와 무 등을 다듬고 절였으며, 21일에는 배추에 양념을 묻히고 배춧잎 사이사이에 넣는 작업을 마무리 지었다. 추운 날씨에도 참여한 봉사자들 모두 정성을 다해 힘을 보탰다. 일부는 땀 흘려가며 차가운 바람을 무색하게 만들기도.
  
이날 담근 김치는 창3동 지역의 저소득층 100여 세대에 전달해 따스한 겨울나기에 사용된다.
  
조재성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통해 조그마한 정성이지만 이웃들에게 훈훈한 정과 희망을 전달해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을빈 창3동장은 “바쁜 일상에도 불구하고 지역의 각종 나눔 행사를 직접 계획하고 참석해 모범을 보이는 분들이 많다.”며 참가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 관련문의 : 창3동 주민센터 (☎02-2091-572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