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정성으로 차린 행복한 밥상
창5동 누리보듬단, 어르신들 위한 특별한 생신상 차려

○ 창5동 누리보듬단, 5월부터 생신 맞이한 어르신 위해 분기별로 생일잔치 개최

○ 생신 맞이한 어르신 세 분, 22일 사랑 담아 차린 생신상 받고 웃음
 - 누리보듬단 사회복지팀, 미역국, 잡채, 떡 등의 음식 정성껏 마련

날씨가 추워질수록 지역을 돌보는 누리보듬단의 손길이 더욱 따뜻해지고 있다. 도봉구 창5동(동장 박주형)은 지난 22일 ‘무의탁 어르신 생신잔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창5동 주민센터 4층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누리보듬단 단원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구청장 축하인사, 생일축하노래, 축하 떡케이크 컷팅, 식사 순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으며, 유보○○어르신 등 이번 분기에 생일을 맞이한 3명의 어르신이 생신상을 받았다.

이날 생신잔치를 위해 누리보듬단 사회복지팀은 3일 전부터 부모님 생신상을 차리는 마음으로 정성스럽게 음식(미역국, 잡채, 떡 등)을 준비하였다. 정성스럽게 차려진 생신상에 어르신들은 연신 고마움을 표시해 보는 이들을 숙연하게 만들었다. 준비된 음식을 맛있게 드시는 어르신들을 보면서 참석자들 역시 부모님을 생각하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누리보듬단에서 독거 어르신과 1:1결연 멘토링을 맺고 있는 50여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분기별로 진행해오고 있다.

김성규 누리보듬단 단장은 생신을 맞이하신 어르신에게 “겨울철 건강에 유념하시고, 준비된 음식을 맛있게 드시면서 행복한 시간이 보내시길 바란다.”며 인사를 건넨 후 “앞으로 어르신들이 소외감이 들지 않도록 누리보듬단에서 자주 찾아뵙고 안부전화도 자주 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문의 : 창5동 주민센터 (☎02-2091-579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