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우리동네 담벼락은 ‘주민행복전시장’
낙서투성이였던 콘크리트 옹벽, 주민솜씨 뽐내는 작품 전시공간으로

○ 도봉구 방학2동 신방학초부터 방학초 옆 등산진입로 일대 주민행복전시장으로 꾸며
 - 옹벽 정비 후 지역주민과 어린이들이 만든 작품 게시

○ 주민 소통게시판 전시장 중간에 설치해 마을 소통 이끌어

○ 6개월에 한번씩 전시 작품 교체하며 신선도 유지 예정


시커멓고 낙서로 뒤덮였던 도봉구 방학2동 일대의 콘크리트 옹벽들이 색다른 옷을 입기 시작했다. 도봉구는 시루봉로 신방학 초등학교 인근의 110m에 달하는 콘크리트 옹벽을 전시장으로 변신시킨 데 이어 방학 초등학교 옆 등산진입로 일대도 주민행복전시장으로 꾸몄다고 밝혔다.

도봉구가 주민행복전시장을 처음 마련한 것은 지난 9월16일. 지역주민들과 어린이들이 만든 작품 320여 작품을 게시하여 색다른 문화의 공간을 탄생시켰다. 주민행복전시장은 구의 전폭적인 지원 하에 지역명물로 확실히 자리 잡았다.

이에 구는 시루봉로를 이용하는 주민들만 보았던 주민행복전시장이 북한산둘레길과 연계될 수 있도록 방학 초등학교 옆 등산진입로 펜스에도 작품 400여 개를 게시하였다. 북한산둘레길 안내판에는 ‘방학동 올래갈래길’을 추가하여 둘레길을 이용하는 서울시민들까지 관람이 가능하도록 이끌었다.

기존의 주민행복전시장을 대상으로도 정비작업을 실시하였다. 전시장 벽면을 은은한 회색으로 완전히 바꾸어 작품 배경의 품격을 몇 단계 끌어 올렸으며, 전시장이 아니었던 60m의 옹벽도 벽화작업을 위한 밑 작업을 완료했다.

전시장 중간에는 소통게시판(게시판 이름: 소통과 나눔! 그리고 행복더하기)을 설치하였다.

한편 구는 새로이 단장한 주민행복전시장의 재개장과 확장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를 12월 4일 개최하였다. 행사에는 방학 중학교, 방학 초등학교, 신학 초등학교, 신방학 초등학교, 오봉 초등학교 학생들과 5개 어린이집 아동 등 250여 명이 참여했다.

지명숙 방학2동 마을만들기 단장은 “6개월에 한 번씩 작품을 전부 교체하여 늘 새로운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고, 6개월도 반씩 나누어 등산로와 전시장의 작품을 서로 교체하여 주민행복전시장의 신선함이 유지될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임창길 방학2동장은 “주민행복전시장은 도봉1동과 방학1~3동이 합심하여 만든 전시장이므로 향후 동 주민센터와 주민 간 월경적 의사소통과 작품전시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문의 : 방학2동 주민센터 (☎02-2091-5628)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