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고사리손 저금통부터 경로당 어르신 쌈짓돈까지
추위야 물럿거라! ‘사랑의 온정 나누기 운동’으로 후끈!

○ 도봉구 쌍문2동, 적극적인 주민참여로 이웃돕기 성금 모금 활발  

 - 교동협의회, 경로당 어르신, 초등학교 및 어린이집 아이 등 정성껏 모은 성금 전달


여느 해보다 추운 올 겨울, 도봉구 쌍문2동은 연이은 사랑 나눔으로 손 시릴 틈 없는 겨울을 보내고 있다.

12월 5일 오전, 유치원 다니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아이가 일 년 동안 모은 돈”이라며 두툼한 봉투를 건네셨다. 이번년도 첫 기부금인데다 가족의 모습이 너무 아름다워 소득공제라도 해 드리려 했으나, 이름도 남기지 않고 해맑은 미소만 남긴 채 홀연히 사라졌다. 

12월 24일에는 교동협의회(회장 전현) 교우들이 모은 성금을 관내 저소득을 위해 써달라며 전해왔다. 전달해온 금액은 성금 이백사십만원이다.

경로당에서도 사랑의 온정 릴레이에 나섰다. 12월 6일 쌍문2동 구립경로당을 시작으로, 경남아파트 경로당(12월 26일), 청구아파트 경로당(12월 27일) 등 경로당 어르신들이 십시일반 모은 소중한 성금을 동 주민센터에 기탁했다.

관내 초등학교 및 어린이집 아이들도 사랑의 온정 릴레이 운동에 힘을 보탰다. 크리스마스를 하루 앞둔 24일 오전 에덴어린이집 여덟 명의 아이들이 주민센터를 방문하였다. 장갑 낀 두 손에는 지난 일 년 동안 모은 저금통이 들려있었다.

같은 날 오후에는 창경초등학교 전교 어린이회에서 이웃돕기 성금을 보내왔다. 이날 전달해온 성금은 학생들이 12월 11일과 12일 이틀간 성금을 모았다.

쌍문2동장은 “기업체 및 개인들도 계속해서 현금과 현물의 기부를 해주고 있다.”며 “관내 어르신 및 취약계층들이 조금 더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 관련문의 : 쌍문2동 주민센터 (☎02-2091-554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9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