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블링블링! 저절로 발걸음이 멈춰지는 그 곳
도봉구, 「근현대 역사인물 탐방길」새 단장

현대적 감각으로 꾸며진 안내표지판
○ 김수영 시인 옛 본가에서 벽초 홍명희 옛 집터에 이르는
   「도봉구 근현대 역사인물 탐방길」 새롭게 단장
○ 도봉구 근현대사 역사 인물들이 거주했던 7곳에 문화재 안내판 형태
   표지판 설치
○ 서울시 외국어 표기 기준에 따라 한ㆍ영ㆍ중ㆍ일 4개 언어로 표기,
   상세한 인물소개와 코스 위치 정보 제공 위해 QR코드 부착
○ 간송 전형필 가옥, 함석헌기념관은 2015년 건립 및 보수 공사 완료되는대로
   설치 예정


‘김수영 시인 옛 본가’에서 ‘벽초 홍명희 옛 집터’에 이르는 「도봉구 근현대 역사인물 탐방길」이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현대적인 감각의 안내표지판으로 새롭게 꾸며졌다.

도봉구는 근현대사 역사인물의 업적과 뜻을 기리고 널리 알리기 위해 그들이 거주했던 곳 7개소에 지난 5월 26일 문화재 안내판 형태(700×1800㎜)의 표지판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도봉구 근현대 역사인물 탐방길」은 우리나라가 어려움에 직면하였을 때 역사의 현장 속에서 가장 먼저, 가장 치열하게, 그리고 끝까지 싸우셨던 인물들이 거주하였던 곳을 연결해 시대정신을 다시 한번 회고해보는 인물 중심의 역사탐방코스.

일제 강점기에 일본의 핍박을 피해 창동리에 거주하며 일제에 저항한 창동의 삼사자(가인 김병로, 고하 송진우, 위당 정인보)를 비롯, ‘살아 있는 최고의 우리말사전'이라 일컬어지는 소설 임꺽정을 쓴 벽초 홍명희, 대한민국의 대표적 자유시인 김수영, 민주화 운동가인 함석헌․계훈제, 민족문화재수호자 간송 전형필, 노동운동가 전태일 열사가 그들이다.

안내표지판은 서울시 외국어 표기 기준에 따라 한ㆍ영ㆍ중ㆍ일 4개 언어로 표기하였고, 상세한 인물소개와 코스 위치 안내를 위해 QR코드를 부착하여 모바일을 통한 편리한 부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함석헌 기념관과 전형필 가옥은 2015년 건립 및 보수공사가 완료되는 대로 안내표지판을 설치할 예정이다.

한편 도봉구는 지난해 12월말 서울시의 다국어 안내표지판 종합개선 계획에 따라 지역 내 주요 관광지 ‘김수영 문학관’, ‘연산군묘와 은행나무’,등에 사설안내표지판 규격의 관광명소 유도표지판 총 30개를 설치하여 도봉구의 명소를 알리고 관광객에게 편의를 제공해 오고 있다.

고유의 역사성과 문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그간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온 도봉구는 향후 둘리뮤지엄, 함석헌 기념관, 간송 전형필 가옥 개방 둥 관광명소 개발이 완료되는 대로 다국어 관광명소 안내표지판을 지속적으로 설치하여 문화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관련 문의 : 문화관광과 2091-226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9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