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바자회 개최해 모국에 깨끗한 물 선물
도봉구 쌍문1동 다문화가정 무지개봉사단 우물파주기 사업실시

마을에 우물을 선물하고 지역주민들과 찍은 사진

○ 2011년 4월부터 무지개봉사단 우물파주기 사업 전개
○ 먹거리 행사, 바자회 등에 다문화가정 참여, 수익금으로 물부족 국가에 펌프 설치 지원
○ 2년간 400만원 거둬들여 학용품 등과 함께 필리핀 Masico Elementary School에 지원

도봉구 쌍문1동은 건강한 가정을 조성하고 지역사회와의 통합을 모색하고자 2011년 4월부터 ‘무지개봉사단 우물파주기’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사업은 쌍문1동 자원봉사캠프(캠프장 조춘화) 활성화 추진사업의 일환으로 2011년에 시작됐다. 상반기 2번, 하반기 2번(방학 중) 연간 총 4회 운영되는 프로그램에 지역의 학생들과 다문화가정이 참여하여 먹거리 행사, 바자회 개최 등을 한다. 수익금으로는 물 부족 국가에 펌프 설치를 지원하는 등의 활동을 전개한다.

쌍문1동 자원봉사캠프가 2년간 거둬들인 수익금(바자회 물품판매금, 민간후원금 등)은 총 4백만 원에 달한다. 쌍문1동은 바자회 수익금과, 민간후원금으로 펌프 5개, 슬레이트 40개, 소독용 기계 2개, 쌀 등을 구매하였다. 여기에 지역 내 초등학교(숭미, 백운, 쌍문)에서 후원 받은 책가방, 필기도구 등의 물품을 더하여 필리핀 산타크루즈에 위치한 Masico Elementary School과 인근 마을에 기부하였다. 도봉우체국 스마일 봉사단장인 박종식 집배원도 사업에 큰 힘을 실어주었다.

□ 관련문의 : 쌍문1동 주민센터 (☎02-2091-5500)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