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더위야 물러가라! 맛있는 먹거리와 정 넘치는 마을잔치
쌍문3동 저소득 어르신 위한 청춘잔치 성황리 개최

삼계탕을 드시고 있는 어르신들
○ 쌍문3동, 도봉구여성예비군, 민간복지거점 승화푸드 함께 저소득 어르신 위한 청춘잔치 개최
○ 어르신 100여분 삼계탕 등 즐기고 축하공연에 함박웃음
○ 민간복지거점 승화푸드 후원, 참가자들 재능 기부로 풍성한 잔치 가능

경로효친과 복지공동체에 대한 관심이 무르익는 가운데 도봉구 쌍문3동과 도봉구여성예비군(소대장 조미순), 민간복지거점 승화푸드(회장 김택곤)가 함께 쌍문3동 저소득 어르신들을 모시고 청춘잔치를 개최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행사는 지난 18일 초복을 맞이하여 열렸다. 도봉구여성예비군 소대원들은 저소득 어르신 100여 분을 초대하여 정성껏 준비한 삼계탕, 떡, 과일을 대접하고 다양한 선물과 경품을 전달하였다. 코미디언 이방이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트로트신동 김태민, 벨리댄스, 한국무용 등 다양한 공연이 이어져 어르신들에게 흥겨운 시간을 제공했다.

이날 행사는 민간복지거점인 승화푸드의 후원으로 가능했다. 특히 사회자, 공연자, 풍선장식 자원봉사자 등이 자신의 재능을 무료로 기부하여 어르신 청춘잔치의 의미를 더욱 뜻 깊게 해주었다.

도봉구여성예비군은 해마다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잔치를 개최해왔다. 앞으로도 도봉구 어르신들을 보듬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쌍문3동 황귀옥 동장은 “앞으로 방문상담 기능을 더욱 강화하여 어르신들의 안전을 보살피고, 다양한 단체들과의 연계를 통해 소외되는 어르신이 없도록 경로사상을 전파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 관련문의 : 쌍문3동 주민센터 (☎02-2091-556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7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