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즐거운 기부문화 우리도 함께 해요!
도봉구에선 “Water Bucket Challenge”


8월 25일 도봉2동 주민센터 현관 앞 WBC 운동 참여 사진

○ 도봉2동 주민자치위원회 IBC(Ice Bucket Challenge)를 모티브로한
    WBC(Water Bucket Challenge)운동 실시
○ 양동이에 물을 담아 머리부터 붓고 다음 참가자 3명 지목, 24시간 이내 WBC 실시, 참가자는 10,000원
    이상 기부
○ 8월 25일 11시 30분, 도봉2동 주민센터 현관 앞 주민자치위원장 첫 도전


루게릭병(근위축성 측색경화증) 치료를 위한 모금운동으로 현재 전세계적으로 퍼지고 있는 IBC(Ice Bucket  Challenge) 운동이 연일 화제다. 이 운동을 도봉구 도봉2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새롭게 계획하여 최초로 WBC(물버킷도전; Water Bucket Challenge) 운동을 실시한다.

WBC 참여 방법은 양동이에 물을 담아 머리부터 붓고 나서 다음 참가자를 3명까지 선택하고, 다음 참가자는 24시간 내에 WBC를 실시해야 하며, 참여자는 10,000원 이상의 기부금을 성금함에 넣는 방식이다.

8월 25일(월) 11시30분, 도봉2동 주민센터 1층 현관 앞에서 도봉2동 임희구 주민자치위원장이 첫 도전에 나섰다. 머리부터 흠뻑 젖었지만 불우이웃을 돕는 WBC 운동에 공공기관으로서는 최초로 도전했다는 뿌듯함에 위원장의 표정은 사뭇 밝았다.

도봉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WBC 운동을 통해 민간단체 자체적으로 불우이웃을 돕기 위한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고, 모아진 기금으로 소외되고 어려운 복지사각지대 저소득 주민을 도울 예정이다. 또한, 참여 과정은 동영상으로 촬영하여 모든 주민이 볼 수 있도록 동 주민센터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동 관계자는“주민자치위원회에서 불우이웃을 돕고자 좋은 취지로 시작한 이번 WBC 운동이 도봉2동에 새로운 기부 문화를 정착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불우이웃돕기 운동에 많은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 관련문의 : 도봉2동 주민센터(☎ 02-2091-5841)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6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