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희망을 새기는 손길
집수리 전문봉사단, 이웃 위해‘낡은집 새단장’

 9월 13일 쌍문3동‘가위바위보 봉사단’주거환경 개선 현장

○ 집수리 전문 ‘가위바위보 봉사단’ 13일 쌍문동서 주거환경 개선 봉사 전개
  - 현대오일뱅크 임직원 도배, 장판, 화장실보수, 싱크대 교체 등 봉사활동 함께해
○ 현대오일뱅크 1% 나눔재단 ‘1% 나눔하우스’ 사업 응모 150만원 지원받아
○ 봉사단의 구슬땀이 더해져 어려운 이웃에게 깨끗한 보금자리 선사

낡은 집을 부여잡고 희망을 갈망하던 한 가정이 지역사회의 도움으로 단란한 보금자리를 얻었다. 도봉구는 지난 13일 집수리 전문봉사단인‘가위바위보 봉사단(단장 송재운)’의 재능기부로 쌍문3동에 위치한 어려운 이웃의 주거환경 개선에 나섰다.

대상가구에는 대상자 A를 포함, 총 다섯 명이 살고 있다. 42㎡(13평), 방2개가 전부인 비좁은 공간에 사업에 실패한 자녀들까지 사정상 함께 거주하고 있다. 70대 중반인 A씨는 고령에 허리를 삐끗해 일을 할 수 없는 형편, 자녀의 수입 160만원이 이들 가족의 생활비다. A씨는 자녀가 수입이 있어 별다른 정부 지원을 받지 못한 채 어려운 생활을 해왔다.

봉사단은 가정 내 지저분한 살림살이를 걷어낸 후 도배를 하고 장판을 새로이 교체했다. 몸이 불편한 A씨가 어려움 없이 집안일을 할 수 있도록 낡은 싱크대와 화장실의 개보수에도 신경을 썼다. 오랜 시간 무질서하게 놓여 있던 집기류 등도 정리해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봉사활동에는 현대오일뱅크 임직원들도 힘을 보탰다.

집주인 A씨는“이렇게 누추한 곳에 직접 찾아와 집을 고쳐주어 매우 고맙다.”며 연신 허리 굽혀 인사했다.

아침 8시에 시작된 집수리 공사는 저녁 8시가 되어서야 끝이 났지만 송재운 단장과 봉사단원들은 수고를 아끼지 않았다. 송 단장은“어려운 이웃에게 말끔해진 집을 선사한다는 생각에 힘든 줄도 몰랐다.”며“우리의 노력으로 인해 수혜자가 행복하다면 그 이상 바랄 게 없다.”고 말했다.

이번 주거환경 개선사업은 현대오일뱅크 1% 나눔재단과 함께하는 빈곤절벽, 틈새계층을 위한‘1% 나눔 하우스’사업에 의해 진행됐다. 이 사업은 독거노인, 장애인가정, 한부모 가정, 차상위 계층 등의 주거환경 개선 및 긴급물품 지원을 내용으로 하는 사업이다. 도봉구는 총 15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았으며, 주거환경 개선에는 집수리전문봉사단의 재능기부가 합쳐졌다.

□ 관련문의 : 도봉구청 자치행정과(02-2091-223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7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