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특별한 날의 작은 사랑 세번째 이야기’
도봉구 도봉1동 복지위원회, 독거어르신 생신잔치 열어
도봉구 도봉1동 복지위원회, 독거어르신 생신잔치

도봉구 도봉1동 복지위원회(위원장 김영준)는 지난 22일 도봉감리교회에서 “특별한 날의 작은사랑 세 번째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독거 어르신을 위한 생신잔치를 열었습니다.

 

독서 어르신 생신잔치는 2013년부터 이어져 올해가 세 번째인데요. 이날 행사는 1차로 1월~4월 생신이신 관내 독거어르신과 기초생활수급자 어르신 77명을 초청해 즐거운 프로그램과 정성껏 차린 음식으로 어르신들을 맞이했다네요.

 

우선 생신잔치 프로그램 1부 순서로 수경식물 화분을 만드는 체험 시간을 가졌는데요. 어르신들은 직접 수경식물 화분을 만들고 가꾸는 방법을 배우며 정서적 안정과 여가 활동에 도움을 얻었다고 합니다.

또한 권재희(도봉1동 3통장) 국악단의 재능기부로 이어진 축하공연에서는 어르신들에게 친숙한 노들강변, 울산아가씨, 진도아리랑 등 구성진 우리가락과 선율로 어르신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고요.

 

초청받은 어르신들을 대표해 이날 생신을 맞은 임순례(91세, 여) 어르신과 송영조(85세, 남) 어르신이 주변의 축하를 받으며 케이크 커팅을 했답니다.

 

행사를 주관한 김영준 동복지위원장은 “오늘 행사는 사회적관심이 필요한 도봉1동 독거어르신께 정성스레 준비한 음식 뿐 만 아니라 이웃의 관심과 사랑을 전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항상 소외된 이웃들을 살피고 더불어 사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도봉1동 복지위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더욱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혀주셨습니다.

 

□ 관련 문의 : 도봉1동 주민센터(☎2091-581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