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꽃내음 솔솔∼ 꽃바람 어르신 국수잔치’
쌍문3동 민간복지거점 (주)승화푸드, 어르신 경로잔치 열어

쌍문3동 어르신 경로잔치 모습


도봉구 쌍문3동 주민센터가 민간복지거점 ㈜승화푸드(회장 김택곤)와 연계해 쌍문3동 어르신들을 모시고 ‘꽃바람 어르신 국수잔치’를 개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지난달 29일 열린 국수잔치에는 어르신 300여분이 정성껏 준비한 국수, 편육, 떡, 과일을 즐기셨습니다. 행사에는 주최자인 (주)승화푸드 외에도 민간복지거점 늘푸른교회, 쌍문3동 통장협의회, 쌍문3동 새마을부녀회 등이 자원봉사에 참여해 ‘꽃바람 어르신 국수잔치’에 의미를 더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원래 화사한 봄꽃이 만개한 쌍문3동 주민센터 화단 옆에서 진행될 예정이었는데요. 일기예보에 없던 비가 내려 쌍문3동 주민센터 건물 뒤 주차장으로 장소를 변경해 진행했으며, 주최 측과 자원봉사자들은 비를 맞아가면서도 비닐 천막을 설치해 어르신을 모셨습니다.

㈜승화푸드는 민간복지거점으로 어르신 밑반찬 지원, 따뜻한겨울나기 성금 지원 등 지역사회에 다양한 복지활동을 전개해왔는데요. 경로잔치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라고 합니다.

김택곤 (주)승화푸드 회장은 “많은 지역주민들이 함께해 더욱 보람을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도봉구 지역주민의 어려움을 보듬는 기회를 자주 마련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쌍문3동 황귀옥 동장은 “앞으로 찾아가는 동주민센터로의 전환에 발맞춰 방문 상담을 더욱 강화하여 어르신들의 안전을 보살피고 다양한 민간단체들과의 연계를 통해 소외되는 어르신이 없도록 하여 경로사상을 전파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습니다.

□ 관련문의 :쌍문3동 주민센터 (☎ 02-2091-556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9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