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텃밭 일구며 함께 희망 가꿔요!’
창1동 복지공동체 지원사업 ‘함께 손잡고 가요!’ 발대식 가져

창1동 복지공동체 지원사업 ‘함께 손잡고 가요!’

도봉구 창1동 복지위원회는 지난 7일 초안산 나눔텃밭에서 사회적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텃밭가꾸기 사업 ‘함께 손잡고 가요!’ 발대식을 가졌네요. 이날 행사에는 사업 참여자와 복지위원 등 50여 명이 참여해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기원했습니다.

‘함께 손잡고 가요!’는 가족과 떨어져 혼자 지내며 거듭된 실패로 세상으로 나아가는 일에 어려움을 겪어온 이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랍니다. 사업참여자들은 작은 텃밭에 함께 고추, 상추, 토마토 등 모종을 심으며 서로 대화도 하고 초록빛 모종으로 텃밭을 채워가는 성취감을느끼며 삶의 활기와 희망을 갖게 되지요. 사업참여자들과 복지위원들은 이날 심은 모종이 잘 자라날 수 있도록 교대로 물을 주고 가꿔 나가게 됩니다.

사업 참여자 A씨는 “텃밭을 일구고 함께 점심을 먹으면서 오랜만에 땀 흘려 일하는 노동의 기쁨을 느꼈다.”며 “다음에 만나 할 일이 벌써부터 기대된다.”고 소회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창1동 복지위원회 노석호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연말까지 잘 운영돼 그동안 사회적으로 소외된 분들이 활짝 마음의 창문을 열고 사회의 초석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관련 문의 : 창1동 주민센터(☎2091-569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0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