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찾고! 살피고! 알리고!’
방학1동, 우리동네 복지파수꾼 발대식 개최

방학1동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앞장 설 우리동네 복지파수꾼

지난 10일 방학1동 주민센터에서는 '우리동네 복지파수꾼' 발대식이 열렸습니다.

이날 발대식에는 마을복지 통,반장을 비롯하여 동복지위원, 경로당 회장/총무, 야쿠르트 배달원, 도시가스 검침원, 전기 검침원, 우편집배원 등 100여명이 참여했습니다.

발대식 후에는 복지시책 안내 및 어려운 위기가정 유형, 지원 절차, 신고방법 등 활동을 위해 필요한 내용 전반에 대한 교육도 있었답니다.
복지파수꾼 역할을 수행하려면 기본으로 알아야 하는 내용들이라고 할 수 있지요.

우리동네 복지파수꾼으로 활약하게 될 분들은 어려운 환경에 놓인 가구, 도시가스 및 전기요금 체납가구 등 복지사각지대를 발견할 경우 동 주민센터로 즉시 신고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답니다.
동주민센터에서는 신고를 받은 즉시 방문상담을 실시하여 구청 및 민간기관과의 연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계획을 수립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게 되지요.

"악취가 나는 집에서 살아가는 할머니, 도시가스 단전으로 겨울 내내 냉골에서 지내야 했던 할아버지를 안타까운 시선으로 바라보기만 했는데, 이젠 내가 직접 동주민센터로 신고하고 도움을 줄 수 있다 하니 무거웠던 마음이 가벼워지는 한편 책임감도 생긴다"
아마도 대표 선서를 맡은 도시가스 검침원 박모 씨와 다른 분들도 같은 마음이셨을 겁니다.
책임의식을 갖고 열심히 지역을 누벼주신다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큰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 관련 문의 :  방학1동 주민센터(☎ 02-2091-538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9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