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창2동, 찾아가는 복지 실현을 위한
‘동 단위 사례관리 회의’ 개최

지난 10일 도봉구 창2동 주민센터 다목적 회의실에서는 사람 중심 맞춤형 통합서비스 지원을 위한 ‘창2동 동 단위 사례관리 회의’가 열렸습니다.

창2동, 동 단위 사례관리 회의 개최 모습

이번 회의는 7월 1일 찾아가는 동 주민센터가 전면 시행된 이후 각 기관에서 관리중인 사례관리 및 사회복지 서비스 대상자를 공유하기 위해 개최되었는데요. 구청, 창동종합사회복지관, 통합사례관리사, 정신건강증진센터,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등 민․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회의에서는 찾아가는 동 주민센터 시행 이후 개편된 인력과 주요사업 내용 및 중복서비스 방지를 위해 각 기관의 서비스 대상자를 공유하였습니다. 또한 복합적 욕구를 가진 세대에 다양한 자원을 연계하고 수행기관별 주도적 문제해결을 위한 업무 분담도 실시하였답니다.

창2동 정홍균 동장은 “이번 회의가 찾아가는 동 주민센터와 지역 내 전문기관과의 민․관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주민들의 고단한 삶을 챙기는 진정성 있는 공동체로의 출발점이 됐으면 한다”고 전해왔습니다.


한편 창2동은 앞으로 매월 셋째 주 목요일마다 동 단위 사례관리 회의를 개최하며 지속적인 사례관리 대상자 서비스 점검 및 주 사례기관 논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 관련 문의 : 창2동 주민센터(☎ 02-2091-543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0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