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쌍문3동, 제2회 둘리장터 및 어르신잔치 성황리 개최

 도봉구 쌍문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송재운)는 지난 17일 토요일 오전11시 신도봉중학교에서 소통과 나눔을 실천하는 ‘제2회 둘리장터 및 어르신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습니다.

쌍문3동 둘리장터 및 어르신잔치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이날 행사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신도봉중학교(교장 천영숙)의 협조로 운동장을 제공받아 열렸는데요. 벼룩시장 40개 팀, 어르신잔치 500여 명을 비롯해 주민 2,000여 명이 운집해 장관을 이루었답니다.

  벼룩시장에 참여한 40개 팀은 운동장 가득 돗자리를 깔고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서로 사고팔며 나눔 문화를 실천하였으며,

  어린이 밸리댄스, 청소년 K-POP댄스, 자원봉사단 만남의 한국무용, 풍물패 놀이 등 지역 주민의 재능기부로 다채롭게 꾸며진 공연은 장터를 찾은 주민들에게 흥겨운 시간을 선사하였습니다.

  떡메치기, 투호놀이, 팽이 돌리기, 공기놀이 등 전통놀이와 태극기 그리기, 무궁화 접기, 페이스페인팅, 둘리가면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 축제에 빠질 수 없는 맛깔 나는 음식도 함께 즐길 수 있어 인기 만점이었다지요.

  이번 행사는 쌍문3동 민간복지거점기관인 영화교회의 지원을 받아 직능단체, 교회, 유관기관, 학교 등 마을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함께 준비하였답니다. 행사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여러 차례 회의와 대화를 통해 관련 문제들을 스스로 해결하며 주민 화합의 계기를 마련해 더욱 의미가 있었습니다.

  동 관계자와 쌍문3동 송재운 주민자치위원장은 “직원들과 주민들이 더욱더 소통하여 앞으로 모든 주민들이 만족하면서 즐길 수 있는 마을 축제로 만들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주민이 만들어가는 마을축제인 둘리장터,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마을축제로 자리매김하길 바랍니다.
 
□ 관련 문의 : 쌍문3동 주민센터(☎ 02-2091-556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