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방학3동 100인의 동장이 한자리에!
방학3동 마을계획단 발대식 개최

도봉구 방학3동이 12월 11일(금) 오후 6시30분 주민센터 3층 대강당에서 방학3동 마을계획단 발대식을 개최했습니다.

11일 마을계획단 발대식에서는 핸드 프린팅 선서, 방학3동가 마을합창, 우리 동네 알기 퀴즈 등 다양한 퍼포먼스를 비롯해 마을계획단의 진정한 의미를 알리고 주민의 관심분야를 공유하여 향후 마을계획단 활동에 밑바탕을 그리는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마을계획단에 참여한 이준헌(16세)군은 “청소년의 눈으로 마을을 위해 일하고 싶고, 마을에서 청소년이 할 수 있는 활동을 찾아보고 싶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답니다.

발대식에 앞서 마을계획단 준비위원회는 11월 9일부터 11월 27일까지 ‘내가 동장이라면’이라는 주제로 길거리 공연, 마을계획단 홍보지 배포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마을계획에 참여할 주민들을 모집하였는데요. 초등학생부터 80세 어르신, 변호사, 건축가 등 다양한 연령 및 계층의 주민 100명이 자발적으로 참가의사를 밝혀 높은 열기를 실감할 수 있었답니다.

이날 발대식을 계기로 방학3동 마을계획단은 한 명 한 명이 방학3동의 동장으로서 내년 5월 마을총회까지 마을의 문제점 및 개선점을 찾고 마을의제를 발굴하는 본격적인 활동을 벌일 예정입니다.

□ 관련문의 : 방학3동 주민센터 (2091-5667)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7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