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고사리 손에 클린을 외치다!˝
올바른 쓰레기 분리 배출 교육 및 담배꽁초 무단투기 근절 라우드 캠페인 실시

쌍문3동에서는 첫 번째 작은 외침 라우드 캠페인으로 담배꽁초 무단투기 근절 캠페인을 청소년 아동협의회와 둥근달 어린이집 원생들과 함께 2016년11월22일 수요일 10시30분에 실시하였습니다. 참가자들은 "담배꽁초 버리면 숨 막혀요" 스마일 스티커를 함께 부착했습니다.

"담배 꽁초 버리면 숨 막혀요" 스티커를 부착하는 모습
 
캠페인에 앞서 어린이집 원생들에게 올바른 쓰레기 분리 배출 방법과 체험교육을 진행했는데, 교육시간 내내 아이들은 놀라운 집중력과 적극적인 참여를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쓰레기 분리수거체험 실습은 아이들이 재미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놀이와 병행하여 실시했습니다. 아이들은 집에 돌아가면 오늘 배운 분리수거를 엄마 아빠에게도 알려주고 본인들도 열심히 분리배출을 하겠다고 다짐하였습니다.

어린이집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 캠페인을 통해서 아이들이 산책하는 길에 버려진 쓰레기을 스스로 줍는 등  작은 변화가 있었고 유익했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쌍문3동은 앞으로 쓰레기 배출교육을 어린이에서 노인까지 확대하여 주민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실시하고, 라우드 캠페인 또한 계속해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