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사례관리담당자 역량강화 위한
도봉구, 『권역별 사례관리 학습동아리』 운영

도봉구는 지난 24일 방학권역(방학1동, 방학2동, 방학3동) 사회복지담당 직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방학3동주민센터 은행나루에서 ‘방학권역 사례관리 학습동아리’모임을 가졌습니다.

방학권역 사회복지담당 직원들의 학습동아리 모임
 
이번이 세번째 모임이었는데요. 각종 긴급복지지원사업, 차상위계층, 장애인 및 가정복지분야 지침 교육 및 선배공무원이 전하는 업무처리 및 상담 노하우 등에 대한 열띤 설명과 토의가 이루어졌답니다.
 
도봉구 사례관리 학습동아리는 4개 권역별(쌍문동, 방학동, 창동, 도봉동)로 구성됐으며, 총 90여명의 사회복지담당 직원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복지업무를 추진하면서 습득한 노하우를 서로 공유하고, 복합적인 사례에 대한 해결방법을 함께 고민함으로써 수준 높은 사례관리서비스를 통해 감동을 주는 복지행정을 실현하고자 업무종료 후 시간을 이용하여 매월 또는 격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방학1동 한인애 주무관은“최근 통합복지팀으로 개편되면서 기존 단위업무만을 수행하던 것으로부터 탈피하여 방문상담, 복지급여 신청․접수, 사례관리업무 등을 동시에 수행하게 되어 어려움을 겪었으나 학습동아리 참여를 통해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방학권역 학습동아리 모임에 참석한 이동진 도봉구청장은“업무시간 외에 이렇게 시간을 내어 업무관련 학습활동을 하는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사회복지담당 직원들이 지속적인 학습동아리 활동을 통해 업무역량을 강화해 주민들에게 좀 더 나은 사례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관련 문의 : 복지정책과 희망복지지원팀 (☎ 02-2091-301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4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