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방학1동마을계획단의 2016년 “돌아보기&내다보기”
방학1동마을계획단, 성과공유 및 평가보고회 개최

방학1동마을계획단은 지난 12월 15일 저녁6시 동 주민센터 지하 강당에서 올해 마을계획단 활동을 돌아보고 내년을 내다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자리는 9개 분과(나눔이웃, 녹색거리, 마을축제, 무지개 공간, 반짝반짝마을, 방학역 개선, 이웃엄마, 예쁜거리)의 분과원들과 분과장들이 서로의 의제에 귀르 기울이고 배우는 공유의 장이었답니다. 마을계획단 활동을 하며 ‘우리가 만든 마을계획을 어떻게 실행할 수 있을까’ 고민했던 부분들, 서로 힘들었던 부분을 함께 나누고 서로를 격려했습니다.

방학1동마을계획단의 한 해를 정리하는 자리가 12월 15일 열렸습니다.

마을계획단의 한 해 소감 나눔을 살펴볼까요?


"바쁜 시간을 내어서 분과원들과 합심해서 일들을 처리해 나가는 모습들이 참으로 좋았습니다. 2017년 내년에도 서로 합심해서 새로운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이웃의 어려운 부분을 살피어 따뜻한 한 해가 되었음 합니다"

"방학1동 마을 주민들과 만나 소통할 수 있었던 기회여서 좋았습니다. 2017년엔 더 많은 모임과 만남으로 서로가 소통하고 즐기는 방학1동 마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쓰레기 투기로 주민들과 다툼이 녹색거리로 말미암아 정겨운 거리로 깨끗하게 변화되어서 의미 있었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분과원으로서 활동을 많이 할 수 없는 어려움도 있었지만 2017년에는 심기일전하겠습니다"

"방학1동이 반짝반짝 빛나는 동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마을계획 활동을 돌아보며 힘들었던 점, 뿌듯했던 점, 더 노력해야 할 것들을 다시금 새기며...

2017년의 방학1동 마을계획단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해 봅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