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아름다운 이웃, 우리동네 나눔가게가 함께 합니다˝
도봉구 방학3동, 나눔가게 협약식 가져

방학3동이 지난 24일 관내 음식점 등 나눔가게 4곳과 나눔과 배려의 지역복지 생테계를 만들어가기 위한 ‘나눔가게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협약을 맺은 나눔가게는 베이커리 전문점 ▲ 빵이가 방학점과 대중 음식점 ▲ 하누소 갈비살 ▲ 원주 추어탕 ▲ 북청 생고기 등 4곳인데, 이들은 매월 정기적인 물품 후원으로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도와왔습니다.  

방학3동의 나눔가게는 2013년을 시작으로 마트, 미용실, 음식점, 화원 등 현재 총 13개 업체가 함께하고 있으며, 2017년 10개 이상 가게와의 협약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협약된 나눔가게들은 지역 내 나눔문화를 활성화시키고 나눔 네트워크를 통해 어려운 이웃과 연결되어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하누소 갈비살 나정인 대표는 “협약식을 맺고 나눔가게 현판을 가게 앞에 달아놓으니 나눔에 대한 책임감을 더 느끼게 된다. 앞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더 나눔에 힘쓰겠다”고 소회를 밝혔습니다.

동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환경에도 이웃을 돌아보고 나눔을 실천하는 나눔가게 대표님들이 있어 방학3동이 더욱 살기 좋은 마을이 되어가는 것 같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7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