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제72회 식목일 기념, 구민과 함께하는 나무심기 행사 실시
- 창동 소재 초안산근린공원 창골축구장 부근(창동 산48-5번지)에서 실시

도봉구는  “제72회 식목일”을 맞아 3월 31일(금) 15시에 도봉구 동 소재 초안산근린공원 창골축구장 부근(창동 산48-5번지)에서 구민과 함께 나무 심기 행사를 실시합니다.

이번 행사는 도봉구청 주관으로 인근 지역주민, 자연보호협의회, 해등나누미 1 50여명이 참여해 산딸나무, 팥배나무, 꽃사과 등 키큰나무 180주와 키작은나무 200주 총 380주의 나무를 심고 유기질 비료를 시비합니다.

행사지는 작년에 매입한 지역을 중심으로 이제까지 관리가 되지 않아 고사목과 쓰러진 나무들이 도시경관을 저해하고 있어, 도봉구에서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구민과 함께 나무를 심어 건전한 산림생태계로 복원하고 쾌적한 도시숲 공간 으로 만들어 숲과 나무의 소중함을 널리 알릴 계획입니다.

또한, 서울시에 공모하여 선정된 청바지 등 20개소 주민단체를 대상으로 꽃나무와 비료를 지원하는 주민주도형 시민녹화사업을 추진하여 동네 곳곳에 나무를 함께 식재할 예정입니다.

  “제72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도봉구청 공원녹지과 (2091-3764)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