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쌍문1동, 세상에서 가장 즐거운 놀이학교 개강
- 신체놀이, 인성독서, 창의미술, 푸드테라피 등 4가지 영역의 창의인성 놀이학교

도봉구 쌍문1동 주민센터에서 지난 3월 14일 학생, 학부모, 지역아동센터교사, 쌍문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상에서 가장 즐거운 놀이학교’ 개강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즐거운 놀이학교’는 쌍문1동 주민센터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함께하는 민·관 협력사업으로 ▲신체놀이 ▲인성독서 ▲창의미술 ▲푸드테라피 등 4가지 영역으로 구성된 창의인성 놀이학교입니다.

다양한 영역의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자신을 이해하고 긍정적인 자기표현을 통해 정서적인 안정감을 얻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나아가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자존감을 향상시킴으로써 미래의 꿈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교육은 4명의 전문가의 강의로 진행되며 아동 10명을 대상으로 3월 14일부터 7월 4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16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외에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하는 ‘저소득 독거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봉사활동과 아이들의 의견을 반영한 문화체험 등 특별한 활동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조공자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위원장은 “아이들이 신나게 노는 가운데 자신이 소중한 존재임을 깨닫 고 꿈을 발견하게 하고자 이번 놀이학교를 기획했다”라고 밝혔습니다.

동 관계자는 “우리 동 아동들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는 점에서 기대감이 크다. 참여한 아동들이 자신의 꿈을 찾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개강 소감을 전했습니다.

 

▢ 관련 문의 : 쌍문1동 주민센터(☎ 02-2091-534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4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