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어린이날 제6회 창골한마당 큰잔치 개최
- 5월 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창1동 주민센터 앞부터 삼성아파트까지 4차선 도로(360M)를 차없는 거리로 운영



도봉구 창1동에서는 5월 5일 어린이날 차없는 거리「제6회 창골한마당 큰잔치」를 개최합니다.

3월부터 유관기관 및 직능·시민단체로 구성된 추진위원회와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이번 축제는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여 도봉구의 동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행사가 열리는 5월 5일(금)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창1동 주민센터 앞부터 삼성아파트까지 4차선 도로(360M)를 차없는 거리로 운영하며, 체험마당, 먹거리장터, 벼룩시장이 이곳에서 펼쳐집니다.  

차 없는 거리 중간에 위치하고 있는 초안산 생태공원에서는 축구교실과 다양한 공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교양강좌 캘리그라피 수강생들의 작품과 제5회 창골한마당 사진콘테스트 때 입상한 가족사진이 전시됩니다.

체험마당에서는 도봉소방서의 이동안전체험차량을 이용한 어린이들의 사고예방교육과 소화기 체험, 도봉경찰서의 범인 제압, 순찰차 탑승, 일일 경찰관 체험 등을 비롯해 36팀이 준비한 목공체험, 나무목걸이 만들기, 부루마블게임, 네일아트, 고깔게임, 스포츠스태킹 등 다양한 체험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먹거리 장터에서는 부침개, 순대, 짜장밥, 떡볶이, 김밥, 떡꼬치, 솜사탕 등이 준비되어 있어 골라먹는 재미를 제공합니다.

벼룩시장에서는 초등학생 180팀이 참여해 재활용이 가능한 중고물품을 팔아 용돈도 마련하며 생활 경제를 체험해 보고, 이웃을 위한 기부도 하면서 나눔과 절약을 실천할 수 있습니다.

초안산 생태공원에서는 사전행사로 10시부터 도봉구 축구 연합회와 함께하는 어린이 축구교실이 진행되며, 1부 행사는 11시 한국무용(창1동 교양강좌 수강생이 준비)을 시작으로 도봉구 거리예술단 공연, B-BOY그룹 갬블러크루의 공연이 펼쳐집니다.이어지는 2부 행사에서는 제6회 창골한마당 큰잔치의 개막식을 알리고 뒤이어 태권도, 합기도 등 화려한 무술 시범이 펼쳐집니다.

그리고 행사에 참여한 주민을 대상으로 창골한마당 큰잔치 사진 콘테스트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지는데, 11시부터 14시까지 행사장에서 촬영한 사진을 선착순 100점 접수한 후, 가장 생생하고 현장의 분위기를 잘 담아낸 사진을 선정하여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며 선정된 사진은 2018년 어린이날 차없는 거리 행사시 사진전시회에 게시될 예정입니다.

창골한마당 큰잔치 송종훈 추진위원장은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가족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면서 “많은 분들이 이곳을 찾아 잊지못할 추억을 담아갔으면 한다”고 전했습니다.

 

▢ 관련 문의 : 창제1동주민센터(2091-5678)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