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마을의 행복한 변화를 실현해나가는 도봉구 쌍문1동, 마을계획단 발대식 개최
- 향후 분과위원회 활동 통해 참여예산, 마을총회 위한 의제 지속적으로 발굴해나갈 계획

지난 16일, 도봉구 쌍문1동 주민센터 3층 강당이 마을의 행복한 변화를 꿈꾸는 주민들의 열기로 가득 찼습니다. 쌍문1동 마을계획단 발대식이 열린 것.

 

쌍문1동 마을계획단은 지난 4월부터 5차례 워크숍을 진행하며 지역자원을 조사해왔습니다. 이를 통해 ▲청소년 공간 ▲친환경 마을 ▲우이천 가꾸기 ▲어르신이 행복한 마을 ▲전통시장 활성화 ▲마을경제 ▲안전하고 깨끗한 골목길 환경개선 등 7개 분과별 27개 의제를 선정했습니다. 이번 발대식은 그간의 활동을 주민들에게 알리고 격려하며 새로운 다짐을 다지는 시간이었습니다.

 

행사는 기획부터 행사장 꾸미기, 공연 준비에 이르기까지 계획단원들이 직접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 관내 학생의 전자 피아노 연주와 색소폰 동아리의 합주는 참여 주민들의 열렬한 호응을 받기도 했습니다.

 

개회선언 후 쌍문1동 가로수 수종 변경을 위해 노력한 공원녹지과 공무원에 대한 감사패 전달, 마을계획단 퍼포먼스(블랙 라이트)가 이어졌습니다. 그간의 마을계획단 활동 편집 동영상과 축하 인사 영상이 상영되었고, 김성훈 마을계획단 촉진자 및 계획단원 5명이 함께한 마을계획단 토크쇼를 통해 마을계획에 대한 공감대를 높였습니다.

 

행사는 이남기 마을계획단장의 인사와 마을계획단 선언문 낭독으로 향후 마을계획단의 활발한 활동을 다짐하며, ‘희망 비행기’ 날리기 이벤트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남기 마을계획단장은 “그간 우리 마을의 행복한 변화를 위해 열정적으로 활동해준 계획단원들에 감사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는 마을계획단에 더 많은 분들이 함께해 다 같이 마을의 주인공이 되어주셨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습니다.

 

▢ 관련 문의 : 쌍문1동 주민센터 (☎ 02-2091-552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8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