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우리 동네 슈퍼맨 찾아라”
-도봉구 어린이 가족봉사단, 가족과 지역사회 정을 나누는 봉사단으로 자리매김

지난 8일 도봉구 어린이 가족봉사단 30가족이 도봉소방서를 방문, 소방공무원을 응원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우리 동네 슈퍼맨을 찾아라’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우리 동네 슈퍼맨을 찾아라’는 주변에서 묵묵히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하며 살기 좋은 동네 만들기에 기여하는 이들을 찾아가 응원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자원봉사활동으로, 올해 서울시 자원봉사센터 자치구 특성화 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어린이 가족봉사단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은 소방공무원을 응원하기 위해 종이컵에 그림을 그리고 간식을 담았습니다. 종이컵 그리기는 정의여고 미술동아리 학생들의 재능기부로 의미를 더하였고 야간에 근무하는 소방공무원들을 위한 천연 모기 퇴치제도 직접 만들었습니다. 아이들은 고사리 손으로 한 글자씩 정성스럽게 감사의 편지를 썼습니다.

 

응원선물과 감사 편지를 받은 도봉소방서 소방공무원은 “어린이들이 직접 방문해 응원해주는 것만으로도 고마운데, 직접 쓴 편지와 선물까지 받으니 진짜 슈퍼맨이 된 기분이다. 앞으로 더욱 힘을 내서 업무에 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도봉소방서에서는 어린이 가족봉사단 방문에 맞춰 소방서 소개, 화재 발생 시 행동요령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해 더욱 알찬 시간을 만들어주었습니다.

 

어린이 가족봉사단 지희정 단장은 “프로그램을 기획·진행하며 지역에서 묵묵히고생하는 분들이 많이 있음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었고 앞으로 더 많이 찾아 뵙고 응원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 관련 문의 : 자치행정과 (☎ 02-2091-223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