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창동청소년문화의집 ‘다행’ 2017년 전국 최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선정
- 청소년 중심의 시설 운영 위한 모니터링 활동과 제안, 기획사업, 지역사회참여 등 다양한 활동 진행

도봉구가 설립하고 (사)한국청소년지원네트워크(이사장 권두승)에서 위탁 운영하는 창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다행’이 2017년 최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선정, 오는 16일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합니다.

 

여성가족부 주최,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주관의 2017년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평가는 전국 청소년시설에서 활동 중인 약 300여 개의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대상으로 1차 서면평가와 2차 프레젠테이션 평가를 통해 최우수 5개, 우수 23개 총 28개의 청소년운영위원회를 선정했습니다.

 

창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다행’(위원장 김민영)은 청소년 중심의 시설 운영을 위한 모니터링 활동과 시설 운영에 대한 제안, 다양한 기획사업, 지역사회 참여활동 등 청소년 모두가 다함께 즐길 수 있는 시설을 만들기 위한 주체적인 활동들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청소년 안전을 위한 신호등 활동(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주정차 단속)과 청소년 휴게 공간 발굴 활동은 ‘다행’의 포르젝트사업으로 큰 관심을 얻어 현재는 또래 친구들을 위한 프로젝트로 ‘너의 내일은’이란 청소년 진로콘서트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청소년 중심의 시설 운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김민영 12기 위원장은 “활동을 하며 힘든 점도 있었지만 문화의집 직원분들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잘 해낼 수 있었고 열심히 한만큼 좋은 결과가 나와 정말 기쁘다”고 전했습니다. 김영조 담당 청소년지도사도 “앞으로 ‘다행’이 더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과 지도를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 관련 문의 : 교육지원과 (☎ 02-2091-236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9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