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제6회 쌍문4동'소나기 마을축제'성황리 개최
- 주민과 청소년이 함께 참여하고 기획한 지역 대표적인 축제

지난 10월 28일(토) 도봉구 주민과 청소년이 함께 참여하고 기획한 지역대표 축제인 『제6회 쌍문4동 소나기 마을축제』 가 쌍문동청소년문화의집 광장에서 주민 5,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소나기 마을축제는 쌍문
4동 마을축제추진위원회와 쌍문동청소년문화의집이주관하여 추진하였고,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는 놀이 및 체험부스와 벼룩시장 등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여 즐거움을 함께 나눴고, 주민과 청소년이 함께 꾸민 공연프로그램 및 우리동네 건강 왕 선발대회도 가족과 함께 무르익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한껏 즐긴 축제의 장이 되었다.


올해는 특별히 쌍문
4동 주민이자 마을교사인 이은미 선생님이 사회를 맡아 재치 있는 진행을 하였고, 아울러 소나기 축제를 빛내주기 위해 초청된 다채로운 공연으로 분위기 고조 및 여러 단체의 후원으로 마련된 푸짐한 경품도 주민들에게 큰 기쁨을 선사하였다.


또한
, 평소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소나기 벼룩시장을 통해 저렴한 가격에 물품을 판매하여 이웃과 마음의 벽을 허물고 정을 나눌 수 있는 훈훈한 장터를 열었으며 판매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여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이웃사랑도 실천할 계획이다.


전태영 소나기축제 추진위원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소통의 자리가 된 거 같아 보람을 느꼈고
, 내년에도 더욱 더 노력하여 오래오래 기억될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이동진 도봉구청장도 “소나기 축제가 해가 거듭될수록 주민과 소통하고 더불어 이웃과 정을 나누는 기쁨의 한마당으로 더욱 발전하여 쌍문
4동 대표축제로 자리 매김 한 것 같다.” 고 전했다.

 

▢ 관련문의 : 쌍문4동 주민센터 (☎ 2091-5579)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