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마을탐방
- 마을기금운영위원회 주민 20여 명이 벤치마킹을 위해 다른 마을로 탐방

지난 20일, 도봉구 쌍문1동 마을기금운영위원회 주민 20여 명이 벤치마킹을 위해 다른 마을로 탐방을 다녀왔습니다.
 

이번 마을탐방은 쌍문1동 마을기금사업을 위한 의제 선정 워크숍으로, 쌍문4동 행복마을추진단에서 조성한 벽화길을 시작으로, 방학2동 주거지 재생사업 시범구역으로 조성된 꿈빚는 마을방아골 및 골목길 조성사업 대상지, 방학1동 쓰레기 지정 게시대를 설치한 골목길을 둘러봤다. 특히 방학1동은 마을계획단 녹색거리 이연문 분과장이 함께 대상지를 돌아보며 조성과정에 대해 직접 설명해주는 열정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어 양주시 은현면 용암리 817-1번지 도란재에 위치한 ‘쌍정문’으로 탐방을 떠났습니다. 이는 효자마을의 유래를 찾기 위한 과정으로, 효자문의 실물을 보며 이번 기회에 제대로 된 마을 유래를 찾게 되어 감격스럽다는 후기를 전했습니다. 
 

탐방을 마친 마을기금운영위원회 주민들은 마을기금으로 해결할만한 의제 선정을 위한 열띤 토론을 펼쳤습니다. 방학1동의 쓰레기 지정 게시대 설치, 효자마을 유래비 설치 등 다양한 의제가 제안되었으며, 추후 세부 논의를 통해 의제를 선정하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이번 마을탐방에 참여한 한 주민은 “그간 마을 안에서만 갇혀서 생각하다가, 다른 마을의 사례들을 보며 배우고 느낀 바가 많았다”고 말했고, 마을기금운영위원장은 “추운 날씨에도 마을탐방에 참여해 준 주민들에게 감사하며, 이번과 같은 벤치마킹 기회를 늘려 우리 마을을 더 좋게 만들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해보겠다”고 전했습니다.
 

향후 쌍문1동 마을기금운영위원회는 우리마을 생활의제를 선정하고, 11월 중으로 모금 캠페인을 진행해 마을기금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이후 본격적인 의제 실행을 위한 실천계획을 만들어, 외부 예산에 의존하지 않은 채 주민이 마련한 기금으로 마을의제를 실행하는 뜻깊은 사업을 지속할 계획입니다.

 

▢ 관련문의 : 쌍문1동 주민센터 (☎ 2091-552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4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