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11개 동에서 '네트워크 파티' 성황리 개최
- 다양한 모임들이 어울려 사업 내용 공유하고 관계 형성하는 자리 가져

찾아가는 동주민센터(찾동) 주민참여 지원사업에 참여한 도봉구 주민들의 동별 네트워크 파티가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네트워크 파티는 11월 22일부터 12월 14일까지 각 동별로 개최되어 올해 사업에 참여한 37개 모임을 비롯해 기존 지역에서 활동해온 다양한 모임이 함께 했으며, 각자의 사업 내용을 공유하고 다과를 나누며 관계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 파티에는 동별 특색이 잘 반영됐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사업을 수행한 팀이 많았던 쌍문2동과 방학2동은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제빵 및 커피만들기 체험(쌍문2동), 풍선과 털실을 이용한 이웃 얼굴 만들기(방학2동)를 운영하며 참여자들의 호응을 이끌었습니다.
 

타 사업과의 연계도 돋보였습니다.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을 추진 중인 창3동의 네트워크 파티에서는 2018년 도시재생센터 활동에 대한 안내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마을기금 사업을 펼치고 있는 쌍문1동, 도봉2동에서는 네트워크 파티와 함께 기금배분 파티가 동시에 열리기도 했습니다.
 

주민참여 지원사업은 동에서 활동할 수 있는 신규 주민을 발굴하여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구는 마을계획을 추진 중인 3개 동(방학1동, 방학3동, 창2동)을 제외한 11개 동을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했습니다.
 

올해 사업에는 총 37개 모임이 참여했으며, 짧은 사업 기간에도 불구하고 참여자들로부터 “구성원 간 관계가 돈독해졌다”, “지역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등의 평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동진 구청장은 “2018년에도 자치계획 및 마을계획 미추진 동을 대상으로 동 단위 주민모임을 발굴 및 관계 형성 지원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것”이라 밝혔습니다.

 

▢ 관련문의 : 마을공동체과 (☎ 2091-246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