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마스크 쓰고 걸어볼까요! 도봉구, 「걷기 좋은 길」 소개
마스크 쓰고 걸어볼까요! 도봉구, 「걷기 좋은 길」 소개


○ 도봉구 「걷기 좋은 길」 캠페인으로 코로나19 블루와 신체활동 감소 극복
- 도봉구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안내하는 ‘집 근처 마스크 쓰고 걷기 좋은 길들’ 선보여
- 4월 평화문화진지길, 연산군묘 왕실묘역길, 5월 초안산여행길 소개… 6월은 둘리여행길, 7월은 소나무길 소개 예정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코로나19로 인해 바깥 활동이 줄어든 요즘, 건강한 걷기 운동을 위한 집 근처 걷기 좋은 길을 선정해 소개한다.


도봉구는 주민들이 쉽게 볼 수 있게끔 유튜브 “도봉봉TV” 채널에 4월부터 7월까지 총 다섯 군데의 지역 걷기좋은 길을 소개할 예정이며, 현재까지 4월 걷기코스로 평화문화진지길, 연산군묘 왕실묘역길이, 5월 걷기코스로는 초안산여행길이 소개됐다. 향후 6월은 둘리여행길, 7월은 소나무길이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영상들은 도봉구 유뷰트크리에이터와 협업하여 마련되었으며, 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도봉구만의 특색이 살아있는 ‘문화와 자연이 함께하는’ 집 근처 운동코스를 소개하는 한편, 마스크를 쓰고도 손쉽게 할 수 있는 야외운동인 ‘걷기’로 구민들의 건강을 챙긴다는 계획이다.


한편, 「도봉구 걷기 좋은 길 챌린지」도 진행한다. 걷기모바일 앱(워크온)을 설치한 뒤 ‘도봉구 걷기 코스 하루 만보 걷기’를 카카오채널 ‘도봉구보건소 나혼자만보걷기’에 인증하면, 선착순에 한해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걷기실천율이 2019년 57.2% 대비, 2020년에는 52.3%까지 줄어들었다.”면서, “이 기간 적합한 운동법이라고 할 수 있는 ‘마스크 쓰고 걷기’를 통해 코로나19 블루도 극복하고, 일상의 건강함도 챙기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 관련문의: 도봉구 보건정책과 건강도시팀 02-2091-463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