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도봉천 크리스마스 빛 전시 개최
< 도봉천 크리스마스 빛 전시 개최 알림 >

도봉천 크리스마스 빛 전시 개최

■ 일시: 12월 22일~28일


■ 장소: 도봉천 도봉1교~도봉교 구간


■ 관련문의: 도봉구 문화관광과 문화정책팀 ☎02-2091-2254 

도봉천 크리스마스 빛 전시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도봉천 일대에서 12월 22일부터 12월 28일까지 “크리스마스 빛 전시”가 펼쳐진다.
 
구는 12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지역 주민들이 걷기 위해 자주 찾는 장소인 도봉천 도봉1교부터 도봉교까지의 구간에 등(燈) 12종 25여 점, LED 조형물, 미디어 파사드,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등을 설치하여 연말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전시에서는 크리스마스, 캐릭터, 동화를 주제로 한 각종 등(燈)들과 빛과 선을 주제로 한 LED 조형물, 미디어 아트 영상 파사드, 포토존과 같은 여러 형태의 빛 예술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빛 전시는 우이천과 방학천에 이어 2021년에 진행되는 3번째 등 전시로 도봉천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된다. 9회째를 맞이하며 서울시 대표 브랜드 축제로 자리매김한 도봉 등(燈) 축제는 올해는 대면접촉의 위험을 방지하고자 야외 공연, 체험 프로그램 대신 장소와 기간을 확대하여 개최하고 있다.

전시는 관람객들의 코로나19 예방 및 안전을 위해 자연스레 거리를 둘 수 있는 ‘워킹 스루(walking thru)’ 방식으로 진행한다. 전시구간 곳곳에는 안전관리요원과 손소독제가 배치되고, 주기적 방역이 실시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10월 말부터 우이천과 방학천에서 등 전시를 진행했었는데, 야외에서 산책삼아 즐길 수 있는 전시라 그런지 많은 주민분들께서 찾아주셨다"면서 "코로나19로 연말에 많은 제약이 있어 속상하시겠지만 밝은 등을 보며 위안과 새 희망을 가지는 시간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