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민청에서 글쓰기, 가드닝 프로그램 「봄의 정원」 운영

○ 도봉구민청 5월 한 달 「봄의 정원」 프로그램 운영, 5월 5일까지 접수
 - ‘내 마음의 정원 가꾸기’ 글쓰기, ‘식물 정원 가꾸기’ 가드닝 각각 6회차 운영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도봉구민청이 2022년 단기프로그램 「봄의 정원」을 선보인다. 「봄의 정원」 프로그램은 <‘내 마음의 정원 가꾸기’ 글쓰기 클래스>와 <’식물 정원 가꾸기‘ 가드닝 클래스>로 구성됐다.

 

<‘내 마음의 정원 가꾸기’ 글쓰기 클래스>는 6회차(▲5월 12일 ▲5월 17일 ▲5월 19일 ▲5월 24일 ▲5월 26일 ▲5월 31일)로 도봉구민청 2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시작할 용기가 없는 당신에게’의 저자 ‘리을’과 함께 정원을 가꾸듯 자신의 마음을 돌보고, 글로써 생각들을 마음속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하는 법을 배워본다.

 

<’식물 정원 가꾸기‘ 가드닝 클래스>는 6회차로(▲5월 11일 ▲5월 13일 ▲5월 18일 ▲5월 20일 ▲5월 25일 ▲5월 27일 도봉구민청 1층 코워킹 스페이스에서 진행된다. 가드닝 전문 강사와 함께 식재 방법, 식물 모아심기, 수생식물 등 관리하기, 다육이 케이크 등 반려식물을 고르고 관리하는 방법을 배워본다. 본 수업은 소정의 재료비가 부담된다.

 

두 수업은 5월 5일까지 도봉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자로 선정된 사람은 5월 6일 개별 안내된다. 수업과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도봉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dbfa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지난해 구민청 만족도 조사 결과 쉽게 참여할 수 있고 성취감, 만족감, 심리적 안정을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요구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그러한 취지에서 일상 회복의 첫발을 뗀 구민들에게 활기와 안정을 되찾아주고자 마련됐다.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리겠다.”라고 전했다.

 

□ 관련문의: 도봉구 도봉문화재단 문화공간팀 02-3494-648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