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형 초등방과후 지원센터(모두잇)누원초 교실 개소

초등 방과후지원센터

○ 학교와 지역사회 잇는 협력형 방과후돌봄 체제 구축 위한 ○

도봉구 누원초 초등방과후지원센터(모두잇) 개소

 
- 2021년 9월 모두잇 센터 시범학교 공모 및 선정(누원초·숭미초·신학초)

- 1월 6일 모두잇 누원초 개소식을 시작으로 숭미초, 신학초도 개소 예정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방과후학교 운영을 지원하고 마을과 협력하여 틈새돌봄을 이끌어갈 도봉형 초등방과후지원센터(모두잇) 누원초등학교 개소식을 1월 6일 개최했다.

 지난해 9월 구는 도봉형 초등방과후지원센터(모두잇) 시범운영에 참여할 학교를 공모하고, 숭미초 2개 교실, 신학초교 1개 교실, 누원초교 1개 교실을 선정한 바 있다. 이에 10월 19일 ‘도봉형 초등방과후지원(모두잇)센터 설치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누원초가 교실 리모델링을 마치고 첫 개소식을 개최한 것이다.

 ‘모두잇’은 학교가 공간을 제공하고 전담인력 배치 및 전반적인 운영은 구가 담당하는 초등방과후지원센터로서 학교-마을 협력형 지역중심 초등방과후 돌봄체계 구축을 목표로 설치·운영된다.

 모두잇 센터는 방과후학교 행정업무를 담당하는 지원실과 아이들이 방과후에 쉴 수 있는 방과후쉼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돌봄교실이 지원하지 못하는 아침(07:30~9:00), 저녁(17:00~20:00) ‘틈새돌봄’ 지원과 더불어 정규수업이 끝난 방과후(12:30~17:00)에 언제든 쉴 수 있는 ‘방과후쉼터’가 운영된다.

 도봉형 초등방과후지원센터(모두잇)는 향후 지역사회와 함께 다양하고 양질의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시설 중심의 돌봄에서 활동 중심의 돌봄으로,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폭넓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용 문의는 누원초등학교 모두잇 센터[955-5162(780)]로 하면 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돌봄이 필요한 맞벌이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가정 내 육아 부담을 덜고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마을과 협력하여 새로운 형태의 민·관·학 돌봄 거버넌스를 구축하고자 실시하게 됐다. 모두잇 1호점 누원초등학교뿐만 아니라 더 많은 학교들이 참여하여 도봉구 아이들에게 방과후 활동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도봉형 초등형방과후지원센터
                 
 
□ 관련문의: 도봉구 교육지원과 방과후돌봄팀 02-2091-235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