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청년공간 ‘무중력지대 도봉’ 「청년정거장, 사심가득 소모임」 공모

○ 무중력지대 도봉, 청년활동비 및 청년공간 지원사업 참여자 5월 15일까지 모집
 - 「청년정거장 5기」, 「사심가득 소모임」 통해 최대 500만 원 및 활동 공간 지원
 - 5월 2일~15일 신청 접수, 지역 상관없이 만 19~39세 청년 누구나 참여 가능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무중력지대 도봉이 청년 지원사업 「청년정거장 5기」와 「사심가득 소모임」의 참여자를 5월 2일부터 5월 15일까지 모집한다.

 

무중력지대 도봉은 청년들의 실험적 시도를 응원하고 주체적인 활동 경험을 확장하고자 ▲청년 프로젝트 지원사업 「청년정거장 5기」 ▲청년 커뮤니티 지원사업 「사심가득 소모임」을 통해 청년 활동비와 활동 공간을 지원한다.

 

무중력지대 도봉의 「청년정거장」과 「사심가득 소모임」은 2018년도부터 도봉 지역 청년 생태계 구축을 위해 지속해온 사업이다. 그간 28개의 프로젝트, 46개의 소모임 활동을 지원하며 청년들이 도봉 지역을 기반으로 다양한 활동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활동 기반을 조성해왔다.

 

올해는 보다 주제와 참여 대상을 확장했다. 「청년정거장 1~4기」가 지역 콘텐츠를 기획하는 데 집중했다면, 「청년정거장 5기」는 실험적으로 지역 이슈 또는 청년 이슈를 풀어볼 프로젝트를 공모한다.

 

「청년정거장 5기」는 <도봉 지역의 이슈를 청년의 시각에서 풀어보는 프로젝트>, <청년 전반의 이슈를 도봉 지역에서 풀어보고자 하는 프로젝트>를 주제로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 단체 또는 개인 8개 팀 내외로 프로젝트 규모별 100~500만 원의 활동비와 무중력지대 도봉 내 활동 공간을 지원한다.

 

한편 「사심가득 소모임」은 3인 이상이 모인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한다. 단순 취미나 친목 활동보다는 상상만 해봤던 다소 실험적이고 색다른 주제나 목적을 가진 커뮤니티 활동을 대상으로 한다. 지원 규모는 10개 팀 내외로 팀당 30만 원의 활동비와 공간을 제공한다.

 

특별히 올해는 팀별 활동을 팀원 외 청년들과도 소통하며 공유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기존까지는 팀별 계획에 따라 자체적으로 활동하고 그 결과를 공유하는 방식이었으나, 청년들과의 교류와 참여 확장을 위해 참여 팀 모두 1회 이상 무중력지대 도봉을 활용해 다른 청년들과 프로젝트 및 소모임 활동을 함께해볼 계획이다.

 

두 프로그램 모두 거주 지역 등과 상관없이 만 19~3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모집 기한은 5월 15일까지이며, 팀 선발 과정을 거쳐 「사심가득 소모임」은 8월까지 약 3개월간, 「청년정거장 5기」는 11월까지 약 6개월간 활동한다.

 

신청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들은 무중력지대 도봉 블로그(https://blog.naver.com/youthzone040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무중력 지대 도봉은 그 명칭에서 알 수 있듯 청년을 구속하는 사회의 중력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이란 의미를 담았다. 이번 프로그램이 청년들로 하여금 실험적인 아이디어를 직접 실현해보고, 그로 말미암아 새로운 출발과 성장의 자양을 쌓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관련문의: 도봉구 도봉문화재단 문화공간팀 070-8853-6557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