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이젠 주민이 직접한다!」
마을기업 공모

  도봉구는 주민이 주인이 되어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안정적인 일자리를 창출하는 ‘마을기업’을 오는 15일까지 공모한다.

  마을기업은 지역공동체에 산재돼 있는 향토, 문화, 자연자원 등 특화자원을 활용한 주민 주도 사업으로 소득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마을단위의 기업이나 지역공동체를 말한다.

  신청대상 단체는 마을회, 새마을회, NPO(비영리 민간단체) 등 지역단위 소규모 공동체나, 주민자치회 또는 주민센터가 관여하는 지역공동체 등으로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소규모 공동체다.

  지원대상 사업은 ▲지역자원 활용형 사업 ▲친환경·녹색에너지 사업 ▲생활지원·복지형 사업 등 3개 유형이며, 지원희망 단체는 마을기업 사업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15일까지 구 사회복지과(2289-8635)로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도봉구는 민선5기 인간중심의 복지실현을 위해 지난 1월「사회적기업 육성 및 지원계획」을 수립하였으며, 사회적기업의 지속적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특별시 도봉구 사회적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입법예고 하는 등 취약계층의 안정적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기 위한 기반 조성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러한 행정적 지원에 힘 입어 제4차 서울형 사회적기업으로 도봉구 지역에 ‘모던팝오케스트라’ 및 ‘도봉구 장애인단체총연합회 큰우리사업단’이 지정되어 보다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 및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 도봉구에서는 ‘마을기업’을 통한 혁신적인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통해 새로운 행복도시 모델을 제시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공동체 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사회적기업의 준비 및 이해확산을 위한 ‘사회적기업 설명회’를 개최, 사회적기업가 육성을 위한‘사회적기업 학교 개강’, 도봉구만의 특성화된 ‘도봉구 예비사회적 기업 지정’, 사회적기업간의 정보공유 및 시장확대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등의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문의  사회복지과  2289-863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