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구민과 함께하는 ‘정월대보름 큰잔치’ 실시
달집태우기, 민속놀이 등 다양한 전통놀이 진행

정월대보름

  도봉구는 오는 17일(13:00∼19:30) 도봉구청 광장과 중랑천변에서 도봉구민과 함께하는 정월대보름 큰잔치를  개최한다.

  우리나라 고유의 명절인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전통문화 체험의 장을 마련하여 구민의 안녕을 기원하고 이를 계기로 도봉구민 화합과 전통문화를 활성화 하고자 개최하게 되었다.

  식전행사로 구청 광장에서 각자의 소망을 소원지에 적어 광장에 설치된 새끼줄에 소망을 붙이는 소원쓰기를 시작으로 전문풍물 공연단과 도봉문화원, 동북여성민우회 풍물단이 도봉구청, 방학사거리를 지나 다시 도봉구청으로 오는 길놀이를 진행한다.

  부대행사로는 구청 광장에서 연만들기,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팽이치기 등과 같은 민속놀이 체험마당이 운영되며, 민속경연대회로 윳놀이와 허리춤 당기기 대회를 진행한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관내 장수어르신을 모시고 어린이들이 장수를 기원하는 세배를 드리고 이어서 중랑천변에서 구민들이 소원을 빌며 달집을 도는 달집태우기를 펼쳐보인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기존 직능단체 위주의 동별 행사로 추진되던 정월대보름 행사를 구민이 직접 참여하고 기획하는 구 단위 행사로 추진하여 모든 구민이 참여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업그레이드 시켰다”며, “온 가족이 소원도 빌고 민속놀이도 체험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문화공보과  2289-115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