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웃소식

  • 이웃소식
「복지로 행복한 마을만들기!」
방학1동, 저소득 독거노인 위해 ‘무한돌봄’ 서비스 제공

무한돌범

< 자원봉사자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해 식사를 돕고 있다 >

  도봉구 방학1동 주민센터에서는 저소득 독거노인을 위해 일상적인 생활불편 사항부터 사망시 장례처리 서비스 까지 지원하는 무한돌봄 사업을 추진한다.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이번 사업은 저소득 독거노인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해 사회안전망을 강화 하고 복지로 행복한 마을을 만들어 가기 위한 것으로, 독거노인과 직능단체ㆍ종교단체ㆍ기업체 등과의 결연을 통해 1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보낼 계획이다.

  방학1동에는 현재 직계가족이 없는 관내 독거노인, 수급자 중 세대상 독거노인 등 총 604명의 독거노인이 거주하고 있으며, 동 주민센터는 거주지 상태 및 지역주민 추천, 상담 및 조사 등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자로 선정된 독거노인 분들에게는 ▲생활불편 사항 및 안부에 대한 주기적 확인 ▲말벗봉사 및 휴대전화 활용법 알려드리기 ▲목욕봉사 ▲관내 음식점을 이용한 점심식사 봉사 ▲무료영구차 서비스 연계 및 장례서비스 지원 등의 무한돌봄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동 주민센터는 이번 사업을 위해 방학1동에 거주하는 사업장에 종사하는 봉사정신이 투철한 분이나 직능단체, 종교단체, 사업체 등의 자원봉사자(단체)를 2월 14일부터 3월 3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신청방법은 동 주민센터에 비치된 신청서나 방학1동 홈페이지(http://dong.dobong.go.kr/panghak1/)에 게재된 자원봉사 신청서 1부를 작성하여 방문이나 우편, 팩스,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방학1동 김창현 주민자치위원장은 “소외되고 어려운 독거노인을 위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지원을 함으로써 복지로 행복한 방학1동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으며,

  김호규 방학1동장은 “이번 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공무원 및 공익요원으로 구성된 ‘독거노인 현장지원반’을 운영할 것”이라며, “독거노인 무한돌봄 자원봉사에 뜻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독거노인 무한돌봄 자원봉사자 지원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방학1동 주민센터(☎ 2289-7755)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