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출산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행복한 엄마ㆍ건강한 아기 건강교실’운영

행복한엄마건강한아기건강교실

< 주말부부 태교 교실에 참여한 부부들이 분만에 이로운 마사지를 배우고 있다 >

 도봉구는 임산부 및 영유아 부모를 대상으로 임신, 출산, 육아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행복한 엄마·건강한 아기 건강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임신, 출산, 육아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출산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육아에 대한 자신감을 증대시켜 출산친화적인 사회분위기 조성 및 출산율 안정에 기여하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이를 위해 오는 19일(10:30-12:30) 보건소 7층 대강당에서 임신부부 30명과 함께 라마즈호흡법, 분만에 이로운 마사지법, 임신중절 예방교육, 임부체험교육 등의 내용으로 주말부부 태교교실을 운영한다.

 또한, 순조로운 자연분만을 유도하고 임신부터 육아에 이르는 지식을 제공하고자 6월 한 달간(매주 금요일) 출산준비교실도 운영한다.

 출산준비교실에서는 국제모유수유 전문가, 출산준비 전문강사 등을 모시고 ▲순산체조 ▲신생아 관리 ▲모유수유 필요성 ▲유아 약 복용법 등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영아기 초기에 중요한 근육운동과 감각을 자극하여 성장 발달을 돕는 ‘아기사랑 마사지 교실’, 영아기 충분하고 고른 영양섭취를 위한 이유식 만들기 ‘영양 만점 우리아기 이유식 교실’도 병행하여 운영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출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생명의 존엄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시킬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저출산 극복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문의  지역보건과  2289-8440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