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산역 만남의 광장과 서울창포원연결 전망육교 개통

전망육교개통

<서울창포원과 도봉산역 만남의 광장을 연결하는 전망육교>

 도봉구는 오는 18일부터 도봉산역 만남의 광장과 서울창포원을 연결하는 전망육교를 개통한다.

 이번 설치된 전망육교는 도봉산과 서울창포원의 접근성을 높이고 수려한 경관을 조망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서울창포원과의 조화를 위해 보도육교 중 심플하면서도 날렵한 조형미가 돋보이는 스틸파이프거더교로 조성하였다.

 또한, 육교형태와 공간배치 및 마감재 등을 고려하여 자연친화적인 형태로 디자인하였으며, 육교에는 노약자·장애인을 위한 승강기를 설치하였다.

 특히, 승강기는 창포원의 아름다운 경관을 조망할 수 있도록 강화 유리로된 누드형으로 설치하였으며, 전망육교 옆에는 도봉산과 서울창포원을 배경으로 멋진 사진촬영이 가능하도록 전망대를 설치하였다.

 이외에도 야간에는 공원의 경관을 고려하여 은은한 조명이 바닥을 비추도록 LED 경관조명을 설치하여 한껏 운치를 더하였다. 전망육교 이용 시간은 서울창포원 이용시간인 오전 5시부터 밤 11시까지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전망육교를 통해 도봉산역∼만남의 광장∼서울창포원으로 산책로가 이어져 보다 편리하게 창포원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구는 앞으로 플라잉 에코 어드벤처 파크와 산림테라피단지 조성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공원녹지과  2289-1861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6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