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저소득층 아동들의 전문전인 관리를 위해
방과후교실 교사를 대상으로 심리상담 교육 실시

심리상담교육실시
<방과후교실 교사를 대상으로 심리상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도봉구는‘방과후교실 아동 건강돌보기 사업’과 관련하여 방과후교실 교사를 대상으로 보건소 7층 대강당에서 심리상담교육을 실시한다.

 복지관 및 지역아동센터 소속 방과후교실 20개소 33명의 교사를 대상으로 심리치료연구소‘마음’과 연계하여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방과후교실 교사들이 전문적인 심리상담 교육을 통해 상담과 사례에 대한 방법을 배우고 방과후교실 아동들에 대해 전문적인 관리를 해 나갈수 있도록 돕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6월 한 달간 매주 수요일(09:30-12:00)에 진행되는 심리상담 교육내용은 ▲한부모가정 사례의 실제와 슈퍼비전 ▲저소득층 가정의 사례의 실제와 슈퍼비전 ▲상담과 사례를 통한 개념화 등으로 진행된다.

 한편, 도봉구는 ‘방과후교실 아동 건강돌보기 사업’으로 오는 25일 도봉강북구 약사회와 연계하여 복지관 및 지역아동센터 소속 방과후교실 14개소(331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올바른 약 복용법을 실시하여 약물 부작용을 사전에 예방하고 자라나는 꿈나무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약물교육을 실시한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방과후교실 아동들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돕고 체계적인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의약과  2289-8457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