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어르신을 대상으로 정보화 경진대회
'2010. 서울시 어르신 인터넷과거시험’에서 우수상ㆍ장려상 수상

인터넷과거시험
<인터넷과거시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고기덕(77세, 우측), 강종진(77세, 좌측) 어르신>

  도봉구는 지난 5월 29일에 실시했던 ‘2010. 서울시 어르신 인터넷과거시험’에서 우리구 대표로 참가한 2명의 어르신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입상했다.

  이번 대회는 정보화 소외계층인 어르신을 대상으로 정보화 경진대회를 실시하여 고령화 사회에 대비한 정보화 교육 활성 및 정보이용능력 향상에 기여하고자 실시되었다.

  정보검색과 문서편집으로 치러진 이번 대회에는 총 128명의 어르신이 참가하였으며, 도봉구 대표로 참가한 고기덕(1부문 : 75세이상), 강종진(1부문 : 75세이상) 어르신이 각각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하여 도봉구의 정보화 우수성을 높였다.

  시상식은 지난 10일 서울시 데이터센터 제3교육장에서 개최되었으며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서로 자축 및 격려하며 무사히 마무리 되었다.

  우수상을 수상한 고기덕 어르신은 “수상을 해서 한편으론 기쁘지만 남은기간 좀 더 열심히 노력해서 본선대회에서는 더 좋은 성적을 거두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고, 장려상을 수상한 강종진 어르신은 “예상치 못한 수상에 기뻐하며 그동안 교육에 힘써준 도봉구청 및 노인복지센터에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서울시 대회에서 입상한 어르신은 오는 16일 백범 김구기념관(서울시 용산구 소재)에서 열리는 어르신 인터넷과거시험 본선대회(행안부 주관)에 서울시 대표로 참가하여 또 한번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문의  창의전산과  2289-1208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