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청소년이 안전한 주변 환경 조성!』
청소년 유해업소 단속 및 선도 캠페인 실시

  도봉구는 꿈나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안전한 주변 환경을 조성하고자 오는 7월부터 청소년 유해업소 집중 단속 및 선도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단속은 공무원과 도봉구 소속 유해환경 감시단인 (사)한국청소년육성회 도봉지구회, 도봉청소년아동지도협의회가 합동으로 창동역, 쌍문역 등 청소년 유해업소 밀집지역을 중점으로 청소년 관련 불법영업 근절을 위한 지도위주의 단속을 실시한다.

  주요 단속 사항은 청소년 통행이 많은 지역의 유흥·단란주점, 노래방, 비디오방 등 청소년 유해업소에서의 청소년 고용 및 출입행위이며 호프집, 소주방, 슈퍼 등에서의 주류·담배 제공 행위 등 청소년 보호법 위반행위이다.

  도봉구 전 지역에서 청소년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이번 지도점검에서 위반 정도가 경미한 경우 현지에서 시정조치하고 중대 위반사항은 확인서 징구 및 관계 규정에 따른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또한 청소년 관련 불법행위, 퇴폐 및 변태 영업행위 등 고질적인 불법 영업행위는 사법기관에 고발조치 및 강력한 행정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후조치로 하는 단속·처벌보다 주변의 작은 관심이 안전한 도봉구를 만들 수 있다”며, “구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문의  가정복지과  2289-1529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