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대일항쟁기 국외강제동원 희생자
위로금 등 지급신청 접수연장 안내

  도봉구는「대일항쟁기 강제동원 피해조사 및 국외강제동원 희생자 등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당초 2010년 6월 10일까지 신청 받았던 태평양전쟁 전후 국외강제동원 희생자 등에 대한 위로금 등의 지급신청 기한이 2011년 6월 30일까지로 연장되었다.

  위로금 지급 대상자는 1938년 4월 1일부터 1945년 8월 15일 사이에 일제강제 동원된 군인․군무원 또는 노무자 등으로 국내로 돌아오는 과정에서 사망한 사람, 행방불명된 사람, 부상으로 장해를 입은 사람, 생환자 중 생존자 등이다.

  또한 각종 노무 제공을 한 대가로 일본국 및 일본기업 등으로부터 지급받을 수 있었던 급료, 여러 가지 수당, 조위금 등을 지급받지 못한 미수금 피해자도 해당된다.

  신청인의 자격은 ▲사망자와 행방불명자 유족 ▲부상자 본인 또는 그 유족 ▲생환자 중 생존자 본인 ▲미수금 피해자 본인 또는 그 유족 등이며, 유족 범위 및 순위는 ①배우자 및 자녀 ②부모 ③손자녀 ④형제자매 순이다.

  업무 관계자는 “신청은 도봉구청 자치행정과(☎ 2289-1138)에서 받고 있다”며, “신청인은 위로금 등 지급 신청에 필요한 일체의 비용이 없으므로 접수에 따른 금품 요구나 사기 등의 피해를 입지 않도록 유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기피해 신고는(☎ 2180-2613~20)로 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gangje.go.kr)를 참고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