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그린파킹사업 사진 전시회’ 구경오세요~

그린파킹사업사진전시회

< 그린파킹 전시회에 게시될 주차장 조성 사진 >

  도봉구는 오는 8월 2일부터 6일까지 구청 1층 로비에서 ‘그린파킹사업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그린파킹 사업의 활성화와 주민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홍보전략으로, 전시내용은 담장 및 대문을 허물고 주차장과 여유 공간에 화단 등을 설치한 사례와 아름다운 골목길 조성 사업을 전시한다.

  그린파킹사업은 단독, 다세대, 연립주택 등의 담장과 대문을 허물어 단기간 내 다량의 주차장을 무료로 조성해 주는 사업으로, 저비용 고효율의 주차 정책이라 할 수 있다.

  도봉구는 지난 2004년부터 2010년 상반기까지 총 959가구에 1,923면의 주차 공간을 확보하여 주차난 해소에 크게 기여하였으며, 이면도로는 어린이·노약자·장애우 등 교통약자들도 편안하게 걸어 다닐 수 있는 사람중심의 보행공간 확보와 쾌적한 녹지쉼터를 조성였다.

  사업 관계자는 “이번 사진 전시회를 통해 그동안 이해가 부족해 사업 참여를 망설였던 많은 구민들이 그린파킹 사업에 동참하여 주차 걱정이 없는 살기 좋은 주택가 골목환경 조성에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그린파킹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분들은 도봉구청 도시디자인과(☎ 2289-8741∼3)나 동 주민센터로 전화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되고 필요시 담당 직원이 현장을 방문하여 직접 상담도 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9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